Daily coding
Java Basic : day 14 - AWT & SWING 4 : 패널 Panel 본문
AWT & SWING 4
Panel
Panel : 종이 위에 종이,
- 개체들을 패널에 추가하여 묶어서 윈도우창에 작업영역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.
// Label -> 첫번째 칸에 레이블  추가
Label label = new Label("label");
add(label);
// Panel -> 두번 쨰 칸에 패널 추가
Panel panel = new Panel();
panel.setBackground(new Color(155,0,0));
panel.setLayout(new GridLayout(1,2));
add(panel); // frame에 패널 추가
// 패널에 레이블 추가
Label label1 = new Label("label 1");
panel.add(label1);
이런식으로 패널에 개체를 추가한다.
// 패널에 버튼추가
Button button = new Button("Button");
panel.add(button);
// 패널 클래스를 따로 만들고 불러오는것도 가능
myPanel myP = new myPanel();
add(myP);
package day14.Lecture01_AWT.test4;
import java.awt.Button;
import java.awt.Color;
import java.awt.Frame;
import java.awt.GridLayout;
import java.awt.Label;
import java.awt.Panel;
import java.awt.event.WindowEvent;
import java.awt.event.WindowListener;
public class WindowTest extends Frame implements WindowListener {
	public WindowTest() {
		
		// Panel : 종이 위에 종이, 작업영역을 늘려줌
		setLayout(new GridLayout(2,1));
		
		// Label -> 첫번째 칸에 레이블  추가
		Label label = new Label("label");
		add(label);
		
		// Panel -> 두번 쨰 칸에 패널 추가
		Panel panel = new Panel();
		panel.setBackground(new Color(155,0,0));
		panel.setLayout(new GridLayout(1,2));
		add(panel);	// frame에 패널 추가
		
		// 패널에 레이블 추가
		Label label1 = new Label("label 1");
		panel.add(label1);
		// 패널에 버튼추가
		Button button = new Button("Button");
		panel.add(button);
		
		// 패널 클래스를 따로 만들고 불러오는것도 가능
		myPanel myP = new myPanel();
		add(myP);
		
		
		
		setBounds(0, 0, 640, 480);
		setVisible(true);
		
		addWindowListener(this);
	
	}
	
	
	
	@Override
	public void windowOpened(WindowEvent e) {
		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		
	}
	@Override
	public void windowClosing(WindowEvent e) {
		System.exit(0);
	}
	@Override
	public void windowClosed(WindowEvent e) {
		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		
	}
	@Override
	public void windowIconified(WindowEvent e) {
		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		
	}
	@Override
	public void windowDeiconified(WindowEvent e) {
		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		
	}
	@Override
	public void windowActivated(WindowEvent e) {
		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		
	}
	@Override
	public void windowDeactivated(WindowEvent e) {
		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		
	}
}
* MyPanel 클래스
package day14.Lecture01_AWT.test4;
import java.awt.Color;
import java.awt.GridLayout;
import java.awt.Label;
import java.awt.Panel;
public class myPanel extends Panel {
	public myPanel() {
		setLayout(new GridLayout(3,1));
		setBackground(Color.yellow);
	
		Label l1 = new Label("myPanel lable1");
		l1.setBackground(Color.gray);
		Label l2 = new Label("myPanel lable2");
		l2.setBackground(Color.green);
		Label l3 = new Label("myPanel lable3");
		
		add(l1);
		add(l2);
		add(l3);
	
	}
}
* 결과물

'Language > Java_basi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Java Basic : day 14 - AWT & SWING 6 : TextField & TextArea (0) | 2019.12.08 | 
|---|---|
| Java Basic : day 14 - AWT & SWING 5 : 버튼 Button (0) | 2019.12.08 | 
| Java Basic : day 14 - AWT & SWING 3 : 레이아웃 Layout (0) | 2019.12.08 | 
| Java Basic : day 14 - AWT & SWING 2 (0) | 2019.12.08 | 
| Java Basic : day 14 - AWT & SWING 1 (0) | 2019.12.0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