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aily coding
Java Basic : day 2 - 스위치 제어문 (switch) 본문
Switch문
1. 값이 명확 해야한다.
2. 범위를 설정할 수가 없다.
3. 부정한 값은 사용할 수 없다.
4. 속도가 빠른 제어문임
* 형식*
switch(변수) {
case 값 1 :
처리1;
break;
case 값 2 :
처리2;
break;
case 값 3 :
처리3;
break;
default :
처리4;
break;
// default는 if문의 else와 같은 역할
// case의 조건과 맞지 않는 나머지 값들을 처리함
// 생략이 가능하다
int number = 10;
switch (number) {
case 10 :
System.out.println("number = 10");
break;
case 20 :
System.out.println("number = 20");
break;
default :
System.out.println("number는 10과 20이 아닙니다.");
break;
}
//만약 break 를 안걸면 다음 break가 있을 때까지 계속 실행된다.
// 자바는 char과 String도 switch문에서 사용할 수 있다
// C++ 은 아직 사용이 안됨
String str = "안녕";
switch(str) {
case "안녕" :
System.out.println("str == 안녕");
break;
}
char c = 'a';
switch(c) {
case 'a' :
System.out.println("c == a");
break;
case 'b' :
System.out.println("c == b");
break;
}
switch문에 넣을 수 없는 값들
1. double
double d = 1.23;
//switch (d){
//오류가 남
2. 비교 연산자가 들어간 조건은 불가능
switch (number) {
// case number > 10 :
case -1 :
System.out.println("-1");
break;
}
//조건 분기가 많은 경우 switch문을 사용하면 깔끔하고 빠른 연산을 할 수 있음.
}
}
'Language > Java_basi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Basic : day 2 - While loop ( 반복문 while ) (0) | 2019.11.20 |
---|---|
Java Basic : day 2 - For Loop (반복문 For) (0) | 2019.11.20 |
Java Basic : day 2 - 조건문 / 순환문 / 논리연산자 (0) | 2019.11.20 |
Java Basic : day 2 - 비트 연산자 Bit Operator (0) | 2019.11.20 |
Java Basic : day 1 - Example 02 - swapping (0) | 2019.11.19 |